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다이어트

알고 있나요? 40대부터 준비하는 갱년기 다이어트 이유?

by 앤뷰티 2022. 9. 29.

갱년기의 호르몬 변화는 여성의 심장, 뼈 정신 건강에 대한 우려와 함께 체중 증가 및 암 발병 확률 증가와 함께 건강상의 위험이 추가됩니다. 이는 폐경의 결과라기보다 노화의 결과입니다.

갱년기 식단조절 다이어트에는 감소한 여성호르몬 보충해 주는 식품이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 여성호르몬 보충해 주는 식품 석류

 

contents

   목차

갱년기란 무엇인가요?

폐경기 증상 시작과 함께 변하는 신체의 변화

갱년기 왜 살이 찌는 것입니까?

갱년기 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백질 분말의 가능한 이점은?

 

◆ 갱년기란 무엇인가요?

폐경은 노화와 함께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신체 과정입니다. 난소가 생식 호르몬을 덜 생산하기 시작할 때 신호를 보냅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여성이 난소 제거를 포함하는 자궁적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 수술을 통해 폐경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폐경 시작 

폐경의 평균 연령은 51 세지만 이것은 어느 날 갑자기 발생하는 불연적인 사건이 아닙니다. 오히려 폐경 전 (폐경 후)가 있습니다. 대부분 여성은 이러한 전환은 45세에서 55세 사이에 시작되어 수년 동안 지속됩니다.

 

폐경기 동안 여성의 신체가 경험할 변화는 사람마다 매우 다양할 수 있지만 여성의 삶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폐경기 동안 생리주기의 변화와 함께 신체가 호르몬 변화에 적응함에 따라 다른 많은 증상(일부는 심오할 수 있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증상에는 안면홍조, 야간 발한, 수면장애 등이 있습니다.

 

조기 폐경 원인

또한 여성은 45세 미만 여성의 약 5%에서 조기 또는 조기 폐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난소 제거 수술과 함께 조기 폐경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요인으로는 흡연, 화학 요법 또는 골반 방사선, 가족력 등이 있습니다.

(유전) 및 자가면역 질환(예 : 갑상샘 질환 또는 류머티즘 관절염)과 같은 특정 의학적 상태.

 

 폐경기 증상 시작과 함께 변하는 신체의 변화

식은땀, 수면 장애, 두통, 메모리 문제, 성욕 감퇴 및 질 건조 및 위축, 기분이 수시로 변함(우울증, 우울한 기분), 살이 갑자기 찐다. 갱년기는 호르몬 변화라기보다는 노화에 따른 생활 습관과 대사 변화가 체중 증가나 중년 부로 재분배되는 현상이다. 이 시기에 많은 여성들이 체중 증가와 함께 체형의 변화를 인지하고 있습니다.

갱년기개선에 도움 되는 석류제품 비교 참고하세요.

 

 

폐경기 증상은 광범위하므로 치료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의사는 각 증상에 대한 치료를 제안할 수 있으며 호르몬 요법을 권장할 수도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도 인정한 기능성 원료 석류추출물은 갱년기 증상을 개선해 주는 것으로 그 효과를 인정한 제품입니다. 

 

 갱년기 왜 살이 찌는 것입니까?

원인>> 난소 기능이 쇠퇴하여 여성호르몬이 감소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은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에스트로겐 호르몬 수치의 저하와 함께 체지방이 축적, 근육량 감소, 기초대사량이 감소하는 이유로 살이 갑자기 찔 수 있습니다.

 

 갱년기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독소 제거/ 해독작용/ 노폐물 제거를 하는 식단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이유 없이 살이 찌는 원인은 몸에 쌓인 독소일 수 있습니다. 이 시기 무리해서 굶는 다이어트는 약해진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갱년기 다이어트와 함께 혈관 건강도 함께 챙겨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칼슘제와 비타민 D 영양제를 함께 먹는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D제품 비교 참고하세요.

 

 

♥ 종합 비타민제가 당신에게 좋은가요? 비타민이 무엇인지, 혜택은?

 

폐경 후 3년이 지나면 모든 여성은 심혈관계 위험군, 퇴행성 뼈 관절 위험군에 속하면서 여러 질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폐경 전 후에 3년은 몸을 관리하고 건강을 챙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갱년기 전후에 미리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사는 삶은 우리 어머니 시대와는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의 30~40대는 앞으로 100세 시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 건강한 다이어트 방해하는 무기력증 원인과 해결 방법은?

 

폐경이되고 50 년 동안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갱년기가 오기 전부터 자기 몸과 건강을 챙겨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는 3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 시점부터 변화가 옵니다. 사회나 가정에서 바쁜 일상과 함께 보내면서 갱년기를 준비할 시간을 갖지도 못하고 갱년기를 맛이 합니다.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한번 균형이 깨지기 시점부터 적응하고 회복과 안정화되는 과정은 10년의 기간이 필요로 합니다.

 

♥ 폐경 후 체중 증가 클수록 유방암 위험 커, 위험 덜려면?

 

갱년기 다이어트는 무엇보다 식단 조절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탄 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식단과 함께, 단백질 식단을 함께 합니다. 탄 수화물은 통곡물 식사를 합니다.

다이어트 중 꼭 먹어야 하는 음식 11가지
다이어트 중 꼭 먹어야 하는 음식 11가지

 

고단백 식단을 따르면 근육량을 늘리고, 식욕을 줄이며, 체중을 줄이며, 운동 후 근육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한 가지는 단백질 분말 섭취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단백질 분말의 가능한 이점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고 보충제를 먹으면 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만감을 느끼면 식사량을 줄이고 간식을 덜 자주 먹게 되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거나 필요한 경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단백질 분말 비교 참고하세요.

 

 

단백질 분말은 사람들이 영양 목표를 달성하고 근육을 만들고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근육을 단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유제품 우유 대안, 식물성 우유 미량 영양소 그림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고 조직을 복구하며 효소와 호르몬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다량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은 뼈, 근육 및 피부의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신체는 호르몬, 효소 및 기타 화학 물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참고 자료 :  메디컬 뉴스

 

이 웹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의료 정보는 정보에 입각한 의료 조언을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기 전에 어떠한 조치도 취해서는 안 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가 도움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구독 댓글은 다음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뷰티 보충제를 쉽게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비타민K를 많이 먹으면 인생 후반기 골절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뷰티 보충제는 피부, 모발, 손발톱의 건강을 지원 알고 먹나요?

감초효능, 글리시리진 제거 감초 뿌리 추출물 영양제, 위벽과 장내 세균총 지원 촉진

체중 관리를 돕는 L-카르니틴, 지방을 에너지로 바꾸어 체중 감량에 도움

 

식단 조절 다이어트에 부족하기 쉬운, 에너지 생성 체력 강화 비타민 A~C 군

비타민 B군은 체내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의 대사 과정에 필수적인 신진대사에 관여, 신체의 에너지 생성 및 체력 강화 영양제입니다. 칼슘 흡수 도와주는 비타민 D, 인체 내에서 자연적

dt-help.tistory.com

 

 

 

 

 

댓글<하단광고> <하단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