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단 조절

식단 조절 다이어트에 부족하기 쉬운, 에너지 생성 체력 강화 비타민 A~C 군

by 앤뷰티 2022. 10. 5.

비타민 B군은 체내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의 대사 과정에 필수적인 신진대사에 관여, 신체의 에너지 생성 및 체력 강화 영양제입니다. 칼슘 흡수 도와주는 비타민 D, 인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할 수 없는 비타 C  등, 신체는 충분한 적혈구를 만들기 위해 특정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철분, 비타민 B12 및 엽산은 가장 중요한 세 가지입니다. 

비타민 섭취 식품
비타민 섭취 식품

 

                                                                    

   

 contents

    목차

 에너지 생성 체력 강화 비타민 A/ B/ B6 / B12 / D/ E/ C

 칼슘 흡수 도와주는 비타민D

 인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하지 못하는 비타민C 


에너지 생성 체력 강화 비타민 A~C군

비타민 A 제품 비교 참고하세요.

 

백혈구의 생성과 활동을 자극하고, 뼈를 재형성하는 데 참여하고, 건강한 내피세포(신체의 내부 표면을 덮고 있는 세포)를 유지하고 생식에 필요한 세포 성장과 분열을 조절합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 야간 시력의 초능력을 제공,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 상시 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미리 형성된 비타민 A는 동물성 제품, 강화식품 및 비타민 보충제에서 얻습니다. 비타민 A는 지용성이므로 신체에서 즉시 필요하지 않으면 간에 흡수되어 저장됩니다. 너무 많이 저장되면 독성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권장, 일일 권장량의 3,000 mcg의 미리 형성된 비타민 A의 허용 상한 섭취는 안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타민B >>

B1(티아민)/ B2( 리보 플래빈)/ B3(나이이신)/ B5(판 토렌 산) /B6(피리독신) / B7(바이오틴) / B(엽산) / B12(코발라민).

 

비타민 B1은 탄수화물과 소화 에너지를 방출하는 것부터 아미노산을 분해하고 산소와 에너지를 함유한 영양소를 몸 전체로 운반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소가 제 역할을 하도록 돕습니다. 

 비타민 B2>> 우리 몸에서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

 비타민 B6>>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영양소.

비타민 B9>> DNA와 RNA 만드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 B9은 임신 중 태아의 신경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의사는 임신 전과 임신 중에 엽산 보충제를 권장합니다.

비타민B12>> 건강한 신경계에 필수적인 비타민 B12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다른 비타민 B와 마찬가지로 단백질 대사에 중요합니다. 적혈구의 형성과 중추신경계의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 흡수 도와주는 비타민 D

비타민 D>>

신체가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 /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 철분 흡수에 필요,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 되는 역할을 합니다. 칼슘 보충제를 선택할 때 비타민 D도 포함된 제품을 찾으십시오.

 

낮은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수치가 정상인 사람들에 비해 치매에 걸릴 확률이 54%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D제품 비교 참고하세요.▼

 

 

식단 조절 다이어트에 부족하기 쉬운, 에너지 생성 체력 강화 비타민 A~C 군

 

연구에 따르면 혈중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피부암 발병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D는 햇빛 노출로 만들어지며, 시리얼 우유와 같은 강화식품과 보충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풍부한 식품
비타민 풍부한 식품

 

비타민 D 수치가 높을수록 당뇨병 위험이 낮아집니다. 비타민 D 보충제는 실제로 자가면역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뉴 사이언티스트)

매일 비타민 D와 오메가-3 어유 보충제를 먹으면 관절염 발병 위험이 22%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Daily Mail)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는 면역 세포와 상호 작용하고 염증을 조절하는 유전자에 영향을 미치며 면역 체계의 반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면역체계는 감염과 같은 침입자로부터 신체를 방어하고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

세포 손상을 막는 데 도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 스트레스 많이 받는 직장인이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입니다.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문제인 산화스트레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풍부한 식단
비타민 풍부한 식단

 


인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할 수 없는 비타민C

비타민 C >>

매일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항산화 영양성분, 꼭 필요하지만 인체 내에서는 자연적으로 생성할 수 없는 비타민 C는 급원 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통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어야 하는 영양분입니다.

 

비타민C제품 비교 참고하세요.▼

 

비타민C의 기능성은>> 

콜라겐 생성, 상처 치유 및 뼈 형성에 이바지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C는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공해 및 환경문제로 인하여 우리 몸에 쌓이는 유해산소를 억제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C 풍부한 과일
비타민C 풍부한 과일

 

또한 신체 결합 조직 형성과 유지에 필요, 생체 내에서 여러 가지 조효소로 쓰이며 피부, 골격, 연골 등의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인 콜라겐 합성에 도움이 됩니다.

 

철의 흡수에 필요한 물질, 비타민 C는 소 장관에서 철분을 환원형으로 전환시킴으로써 헤모글로빈에 결합하여 있지 않은 식물성 철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는 충분한 적혈구를 만들기 위해 특정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철분, 비타민 B12 및 엽산은 가장 중요한 세 가지입니다. 


요약
평소보다 자주 쇠약함과 피곤함을 느끼거나, 운동할 때 두통, 집중하거나 생각하는 데 문제가 있거나 과민성, 식욕상실, 손과 발의 마비 등 가벼운 활동에도 숨 가쁨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이 비타민 부족과 철분, 엽산 부족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식단에서 다양한 영양공급과 함께 식단 조절을 하는 것이 건강과 식단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단에서 충분한 영양 섭취가 어려운 환경에 있거나, 식단 조절에서 부족한 영양은, 보충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빠른 회복과 함께 건강한 일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참고 자료 : health.harvard.edu/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알고 있나요? 40대부터 준비하는 갱년기 다이어트 이유?

갱년기의 호르몬 변화는 여성의 심장, 뼈 정신 건강에 대한 우려와 함께 체중 증가 및 암 발병 확률 증가와 함께 건강상의 위험이 추가됩니다. 이는 폐경의 결과라기보다 노화의 결과입니다. cont

dt-help.tistory.com

 

 

케토 제닉 식단 다이어트 하는 경우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는?

케토 다이어트는 많은 음식을 제한하므로 중요한 영양소가 결핍될 수 있습니다. 케토 제닉 식단은 고지방, 중간 단백질, 저탄수화물 식단을 고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목적이 무엇입니까? conten

dt-help.tistory.com

 

 

댓글<하단광고> <하단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