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섭취, 비타민과 미네랄

종합 비타민제가 당신에게 좋은가요? 비타민이 무엇인지, 혜택은?

by 앤뷰티 2022. 10. 12.

종합 비타민은 다양한 미량 영양소 또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여 결핍을 예방하거나 식단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양으로 설계된 영양 보조제입니다. 종합비타민은 건강한 식단에서 얻는 것 외에도 전반적인 영양 상태에 대해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표준 목록에 포함되어 있다.

 

contents

   목차

√ 종합비타민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 여성의 일반적인 비타민 결핍 증상 6가지

 

 

종합 비타민을 볼 때 또 다른 점은 특정 나이 그룹이나 성별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종합 비타민은 여성, 남성, 유아 및 어린 아동, 십 대, 성인 또는 노인을 위해 독특하게 만들어집니다

                                                    

종합비타민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개인 필요에 따라 적합한 것을 사용하려면 종합 비타민이 누구를 위해 만들어졌는지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여성용 종합비타민은 철분을 함유할 가능성이 더 높지만, 남성용 종합비타민은 철분을 함유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제는 누구에게나 혜택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리는 영양식품이 풍부한 건강식을 먹기 위해 노력하지만 때로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격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격차는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여 필요한 영양을 충족하고 잠재적인 결핍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비타민 제품 비교 참고하세요.▼

 

즉. 종합비타민제의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사람에는 임신했거나, 임신할 수 있는 사람, 영유아, 50세 이상의 사람, 제한된 식단을 섭취하거나 음식만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충분한 영양 섭취에 확신할 수 없는 사람이 포함됩니다.

 

 

 여성의 일반적인 비타민 결핍 증상 6가지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더라도 특정 영양소 결핍에 대한 더 높은 위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고품질 종합비타민을 추가하면 필요한 모든 것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철 결핍

철 결핍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영양소 결핍입니다. 모든 나이에 세계 인구의 최소 25%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철분 결핍은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철 결핍성 빈혈의 징후는 피로, 쇠약, 빠른 심장 박동, 숨 가쁨, 식욕 부진, 손발이 차가 우거나, 따끔거림이 포함, 장기적인 철분 결핍은 면역 체계를 약화하고 뇌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철분 영양제 비교 참고하세요.▼

 

비타민D

비타민 D는 특정 식품에서도 발견되지만 가장 믿을 수 있는 곳은 보충제입니다. 
비타민D 결핍은 세계 인구의 50%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타민 D는 직사광선에 노출되었을 때 피부에서 생성되지만, 이런 방식은 필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지속적인 태양 노출을 얻지 못합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쇠약, 뼈 통증, 심지어 기분의 변화로 나타날 수 있지만 증상을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골감소증 및 골다공증과 같은 뼈 문제와 면역 기능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제품 비교 참고하세요.▼

 

 

 

 

 

아연

최근 아연 섭취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연은 감기가 올 때 가장 주목을 받지만 많은 사람이 일 년 내내 아연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연 결핍은 면역 장애, 상처가 평소보다 더 느리게 치유됨, 식욕 부진, 설사, 심지어 미각 및 후각 상실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은 아연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아연제품 비교 참고하세요.▼

 

 

 

요오드

요오드 결핍은 세계 인구의 1/3에 영향을 미칩니다. 요오드의 가장 좋은 식이 공급원은 요오드화 소금과 해초 또는 채소이지만 많은 사람은 음식만으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식단에 음식을 정기적으로 충분히 포함하지 못합니다.

요오드는 섬세한 균형이 필요하며 결핍은 갑상선 저하증 또는 갑상샘 기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갑상샘 종이라고 불리는 갑상샘종입니다.

요오드 요구량은 하루 권장량의 100%를 제공하는 종합 비타민으로 쉽게 충족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

비타민 B12는 종종 동물성 식품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만 우려되는 것으로 생각되지만 실제로는 누구에게나 우려되는 영양소가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뇌와 신경 기능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종합비타민을 통해 비타민 B12를 섭취하는 것은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쉬운 예방 건강 조치입니다.

B12 결핍의 징후는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적혈구를 확대하는 혈액 질환인 거대 적아구성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 D, 비타민k와 함께 마그네슘은 뼈 건강과 구조에 중요합니다. 불행히도 미국 노인의 3분의 2 이상이 마그네슘 결핍으로 추정되며, 이는 주로 섭취 부족으로 인한 것입니다. 

마그네슘이 충분하지 않으면 여러 만성 질환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결핍의 징후에는 편두통, 근육 경련, 피로 및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마그네슘 결핍은 인슐린 저항성과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참고 자료 :  Powherofficial. com

 

정리

바쁜 일상에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경우나, 식단 조절 등 질병으로 영양 불균형이 왔을 때 빨리 몸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주관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한 글임을 명시합니다.

이 사이트의 정보는 전문적인 의료나 조언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귀하의 건강에 대해 질문이 있는 경우 의료 제공자에게 문의하십시오.


감사합니다. 페이지가 도움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구독 댓글은 다음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식단 조절 다이어트에 부족하기 쉬운, 에너지 생성 체력 강화 비타민 A~C 군

비타민 B군은 체내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의 대사 과정에 필수적인 신진대사에 관여, 신체의 에너지 생성 및 체력 강화 영양제입니다. 칼슘 흡수 도와주는 비타민 D, 인체 내에서 자연적

dt-help.tistory.com

 

 

건강한 다이어트는 설탕+흰 밀가루(빵) 줄이기 식단에서 시작

건강한 다이어트 시작과 함께 실천하기는 설탕+흰 밀가루(빵)부터 식단에서 퇴출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로 해야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다이어트를 할 때 필 수 식품입니다 단백질 풍

dt-help.tistory.com

 

 

체중 관리를 돕는 L-카르니틴, 지방을 에너지로 바꾸어 체중 감량에 도움

식약처에서 인정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 L-카르니틴은 체내에서 중요한 물질,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역할 합니다. L-카르니틴은 간, 신장, 뇌에서 합성, 지방산을 미토콘드리아로 운반, 지

dt-help.tistory.com

 

댓글<하단광고> <하단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