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섭취, 비타민과 미네랄

유제품 우유 대안, 식물성 우유 미량 영양소 그림

by 앤뷰티 2022. 10. 4.

식물성 우유 대안은 알레르기나 다이어트하는 사람들 또한 과민증이 있거나 유제품이 없는 식단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그러나 일부 필수 미네랄은 특정 상황에서만 영양 성분 표시, 소비자는 자신의 식이 요구 사항 충족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유제품 대안, 아몬드 식물성 우유
유제품 대안, 아몬드 식물성 우유

 

contents

   목차
식물성 우유란?

식물성 음료 유형 및 브랜드별 미네랄 함량 발견

젖소보다 필수 미네랄 수치 높은 우유


식물성 우유란?

사실 식물성 우유는 우유가 아닙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식품공전에 따르면 우유는 원유를 살균 또는 멸균 처리한 것을 말합니다.

색깔과 질감이 우유와 비슷하여 우유라고 불리지만, 우유가 아닌 식물성 음료라고 하는 것이 적합해 보입니다.

완두콩우유 비교 참고하세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보호, 동물복지, 식단 조절, 종교적 이유 등 다양한 이유로 우유를 먹지 않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식물성 음료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유 속의 유당을 분해하지 못해 우유 소화 장애를 겪는 분과, 우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살람들도 대체 우유로 식물성 우유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식물성 음료 유형 및 브랜드별 미네랄 함량 발견

이제 연구자들은 식물성 음료를 분석하고 유형 및 브랜드별로 미네랄 함량의 다양성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완두콩 기반 음료가 인, 셀레늄 및 아연을 가장 많이 함유했지만, 두유는 전반적으로 가장 많은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다고 보고합니다.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연구 화학자인 Ben Redan 박사는 식물성 우유 대체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특히 미국에서는 이러한 제품의 미네랄 함량에 대해 많이 알려지지 않습니다.

자발적으로 신고할 수 있지만 규제 관점에서 이러한 미네랄이 항상 영양 성분 라벨에 표시되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콩, 아몬드 또는 귀리와 같은 기본 재료로 만든 이 제품은 알레르기나 과민증이 있거나 유제품이 없는 식단을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유제품 우유의 대안을 제공합니다. 

귀리우유 비교 참고하세요.

 

 

비 유제품 옵션의 다양성과 가용성이 증가하고 있지만 각 유형의 특정 미네랄의 영양 함량은 유제품 대용품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의 의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함께 크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미네랄이 함유된 음식과 음료를 섭취해야 하므로 다양한 우유 대체품이 얼마나 많은 양을 제공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원들은 다양한 브랜드 이름으로 판매되는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식물성 음료를 분석했습니다.

각 제품은 아몬드, 캐슈너트, 대마, 귀리, 완두콩, 쌀 또는 콩과 같은 기본 성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다양한 견과류 비교 참고하세요.

 

 

유도 결합 질량 분석이라고 하는 기술은 총 85개 표본에 존재하는 광물을 정량화했습니다.

젖소보다 필수 미네랄 수치 높은 식물성 우유

분석된 표본 중에 완두콩과 콩을 기반한 음료만이 젖소보다 4가지 필수 미네랄 수치가 더 높았다.

각 특성 미네랄 양을 고려할 때 평균적으로 완두콩 음료에 인, 아연, 셀레늄이 약 50% 가장 많이 함유됐지만, 콩 음료에는 마그네슘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식물성 우유 대체품은 권장 식이 허용량에 도달하려는 경우 미량 영양소의 중요한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라고 Redan은 말합니다."

 

결국 연구자들은 필수 미네랄에 대한 데이터가 소비자가 유제품이 아닌 식물성 음료 제품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식이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연구원들은 FDA의 지원과 자금 지원을 인정합니다.

 

요약

지금 시중에는 다양한 식물성 우유가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유보다 칼슘, 단백질이(많이) 부족합니다. 우유 대체품으로는 부족합니다.

 

마지막으로 대체 우유를 구입할 때는 영양 성분표를 꼭 확인하세요!
제품마다 첨가하는 영양 성분의 양이 다르며 단맛, 짠맛, 나는 첨가물도 넣을 수 있으니, 특히 식단 조절을 하는 분은 설탕 함량을 꼼꼼히 확인하고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참고자료
American Chemical Society(ACS)

본 포스팅은 주관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한 글임을 명시합니다.

이 사이트의 정보는 전문적인 의료나 조언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귀하의 건강에 대해 질문이 있는 경우 의료 제공자에게 문의하십시오.

감사합니다. 페이지가 도움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구독 댓글은 다음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해하는 무기력증 원인과 해결 방법은?

갱년기와 함께 일상에서 무기력하고 피곤한 몸 때문에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는 것은 갱년기 이후의 누구나 겪는 무기력입니다. 이런 무기력은 갱년기와 함께 여성호르몬 감소 때문입니다. conten

dt-help.tistory.com

 

 

폐경 후 체중 증가 클수록 유방암 위험 커, 위험 덜려면?

폐경기는 나이가 들면 찾아오는 증상처럼 여기는 경우가 대부분, 가볍게 넘기기 쉽다. 남은 삶의 건강과도 연결되는 갱년기 증상에 소홀할 경우, 증상이 더 악화하거나, 후유증으로 만성적 질환

dt-help.tistory.com

 

 

댓글<하단광고> <하단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