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섭취, 비타민과 미네랄

건강한 다이어트 방해하는 무기력증 원인과 해결 방법은?

by 앤뷰티 2022. 10. 4.

갱년기와 함께 일상에서 무기력하고 피곤한 몸 때문에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는 것은 갱년기 이후의 누구나 겪는 무기력입니다. 이런 무기력은 갱년기와 함께 여성호르몬 감소 때문입니다. 월경주기의 중단인 폐경과 함께 갱년기를 관리하는 방법은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석류나 대두 아이소플라본이나 비타민 D, 칼슘 등을 식단에 추가하는 방법도 갱년기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재료
건강한 식재료

 

 

contents

   목차

◈ 갱년기 무기력 원인

◈ 여성호르몬 감소와 세로토닌

◈ 세로토닌 늘리는 방법

◈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되는 성분

 

갱년기 무기력 원인

 

갱년기와 함께 오는 증상은 개인차는 있지만, 항상 피곤하고 무기력증과 함께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갱년기와 함께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신경전달물질의 일종인 세로토닌도 함께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세로토닌은 우리 몸에서 기분을 좋게 하고 우울감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므로 행복 호르몬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여성호르몬 감소와 세로토닌이란?

세로토닌이란, 이 세로토닌이 감소하게 되면 기분이 쉽게 다운되고, 무력함과 스트레스를 자주 받게 되는 원인제공을 합니다. 세로토닌이 감소하면서 세로토닌의 재료가 되는 탄수화물이 당기는 악순환이 일어납니다.

 

세로토닌 보충할 수 있는제품 비교 참고하세요.▼

 

이러한 증상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 탄수화물 절제를 하지 못하고, 과식과 폭식으로 이어지는 식사와 함께 다이어트를 결심해도 더욱더 실천하기 힘들어집니다.

 

그렇다면 세로토닌 생성을 늘리는 방법이 해결 방법입니다. 세로토닌 생성은 햇살이 좋은 오후 낮 30분 정도의 산책과 함께 햇빛을 받으면 세로토닌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세로토닌 늘리는 방법

세로토닌을 늘리는 방법은 규칙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동작과 함께 몸에 자극을 줌으로써 세로토닌 생성을 도와줍니다.

 

일상에서 꼭 헬스클럽에서 하는 운동이란 생각에서 벗어나야, 식사 후 1시간 동안은 몸을 계속해서 움직여 주는 것이 다이어트를 어렵게 결심하는 것보다 다이어트에는 효과적입니다.

 

음식을 천천히 오래 씹어 먹는 것, 하루 30분 정도 꾸준히 운동하는 것도 갱년기 이후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에 도움 주는 성분 3가지

갱년기 증상이 있는 경우 여성호르몬과 유사하거나 보충해 줄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애스트로 겐과 유사한 구조와 활성을 나타내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한 석류입니다.

 

석류는 식약처에서도 인정한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한 증상이 나타나는 갱년기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적극적으로 권해드리는 성분입니다.

 

갱년기 증상 개선 석류 추출 영양제 비교 참고하세요.▼

 

 

또한 갱년기 전후 뼈 건강을 위해 칼슘과 비타민D는 미리 잘 챙겨주어야 하는 영양입니다. 비타민 D는 뼈 건강뿐 아니라 갱년기 우울증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D보충제
비타민 D보충제

 


석류추출물 성분 >>
세 종류의 에스트로겐 
함유(에스테론/ 에스트라디올/ 에스트리올)

갱년기 여성 51명 대상 한 관련 연구에서 석류추출물 1.5g을 8주 정도 섭취 후, 안면홍조, 식은땀, 발한 증상이 유의하게 개선.

에스트로겐의 역할 중 하나는 뼈 흡수라고 하는 과정인 뼈의 분해를 억제하는 것입니다. 

North American Menopause Society의 전무이사인 JoSnn V. Pinkerton은 여성은 폐경 후 골밀도가 최대 20%까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우선 뼈를 지탱하는 비타민 D와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Pinkerton 박사는 필요하다면 식단과 보충제를 통해 하루 1,200mg을 목표로 삼을 것을 제안합니다.

 

♣ 알고 있나요? 40대부터 준비하는 갱년기 다이어트 이유?

 


대두 아이소플라본>
> 대두 아이소플라본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중 (다이드진/제니스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

갱년기 여성 80명 대상 연구에서 대두 아이소플라본을 하루 100mg씩 4개월간 복용한 결과 갱년기 증상 개선과 함께 심혈관계 질환 위험도 함께 낮추어주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대두 아이소플라본 제품 비교 참고하세요.

 


칼슘, 비타민D>>
칼슘은 일반 성인의 경우 하루 800~1.000g을 적정 복용량이지만 갱년기 이후에는 1,200~1,500mg으로 복용량을 늘려 주는 것이 갱년기 증상 완화와 함께 뼈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비타민 D 경우 일반적인 건강 유지 용량(2,000IU)보다 용량을 늘려서 (3,000~5,000IU)까지 복용하여도 괜찮답니다.

참고 자료 : health.com

 

요약

건강과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은 우연히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일, 현명한 생활 방식 선택, 가끔 검진과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현명한 생활 방식 선택은, 건강한 식단과 함께 섬유질, 통곡물, 신선한 채소, 좋은 또는 불포화 지방,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는 결코 거창하거나 어려운 계획이 아닙니다. 일상과 함께 꾸준하게 하는 게 다이어트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가 도움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구독은 다음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피부 미백, 소화 기능 개선 감초 뿌리의 건강효능

감초 뿌리( (Gan Ca 또는 Radix Glycyrrhizae)는 중국 감초 식물인 글리 시리자 우랄렌시스((Glycyrrhiza uralensis)의 일부입니다. 전통적으로 소화를 돕기 위해 요리에 사용하는 다양한 건강 효능이 있습니다

dt-help.tistory.com

 

 

 

댓글<하단광고> <하단광고>